지구의날, 긴급 호소!!
시간이 촉박합니다. 지금,
여러분의 참여와 공유로 위기에 처한 가덕도에 희망을!!
가덕도신공항반대시민행동에서 긴급 국민청원 참여 요청이 왔습니다.
⏰3초면 됩니다!
#가덕도신공항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반대 청원에 함께해 주세요!!
▶청원 링크: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c0dNCf
가덕도신공항 건설 사업은 수심 70m에 이르는 태풍의 길목에 있는 난바다를 낙동강하구 가덕도의 수려한 산을 깎아 그 흙과 돌로 메워 3.5km 활주로가 있는 비행장을 만드는 새만금갯벌 매립에 버금가는 대규모 자연파괴 사업입니다.
자연파괴만이 아닙니다. 우리 세대는 물론이고 미래세대의 항구적 부담을 강요하는 사업입니다. 최근 보도된 국토부의 사업타당성 검토 결과에 의하면 이 사업은 100원을 넣으면 51원 이 나오는(B/C 0.51) 예산낭비 사업이며, 전체 건설비는 연결 교량과 철도 등 부속비용까지를 합하면 발표된 십몇조원이 아니라 50조원이 될지 100조가 될지 이조차 제대로 밝혀지지 않은 무리한 사업입니다.
사업을 급하게 밀어부칠 명분도 이제는 없습니다. 2030엑스포를 부산에 유치하려면 조속한 완공이 필요하다 하였으나, 국토부는 아무리 빨라도 2030년 이전에는 완공이 불가능하다 합니다. 설사 가능하다 하더라도 먼 미래를 내다보고 그 타당성을 면밀히 검토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문재인대통령은 더이상 묻지마 밀어부치기식 실수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여러분의 참여와 준엄한 목소리로 낙동강하구 가덕도와 지구를 살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