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회원님들 안녕하십니까!
습지보전과 그곳에 서식하는 물새들을 보호하기 위한 국제협약인 람사르협약 제12차 당사국총회가 2015년 6월1일부터 9일 까지 우루과이 몬테비데오에서 개최됩니다. 2008년 창원에서 열린 제10차 람사르협약 당사국 총회를 기점으로 일반인의 습지에 대한 인식은 많이 증대되었지만 여전히 습지는 훼손되고 물새들의 서식지와 먹이터는 사라지고 있습니다.
습지와새들의친구는 한국습지NGO네트워크의 일원으로 제12차 람사르협약 당사국총회에 대표를 파견하여 당사국총회 현장에서 한국의 실상을 알리는 활동을 전개하려 합니다.
당사국총회가 열리는 우루과이는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어 항공료, 체제비 등 많은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우리 단체의 재정상황 등이 여의치 않아 부득이 모금을 통해 활동비용 일부를 충당하려 합니다. 활동가가 당사국총회에서 원활히 활동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주 활동내용
1. 4대강사업 등으로 훼손된 한국의 습지현황을 당사국 및 국제NGO에게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2. 한국정부가 람사르사무국에 제출한 왜곡된 정보를 담고있는 국가보고서에 대한 실상을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예) 2012년 국가보고서는 4대강사업으로 하천습지의 대부분이 훼손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습지상태가 전반적으로 향상되었다고 밝히고 있으며, 2015년 보고서는 습지상태가 전반적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적고 있습니다.
3. 당사국총회에서 논의된 내용 등 정보를 수집하여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4. 습지보전을 위한 각국 NGO들의 활동사례들을 수집하여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파견 예정 활동가 : 습지보전국장 김경철
모금계좌 : 부산은행 101-2026-6170-04 습지와새들의친구
회원님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