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2025-1-12 14:43
"철새도래지 관통 부산 대저·엄궁·장낙대교 건설 철회하라"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낙동강 하구 지키기 전국시민행동은 12일 "부산시는 전형적인 난개발이자 시대착오적 토건 사업으로 낙동강 하구 철새도래지 생태 붕괴를 가속화 하는 대저·엄궁·장낙대교 건설을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부산시가 제시한 현재 노선은 대중교통과의 연계성[이 낮고 사상 공업지역과 엄궁 방향으로만 연결돼 도심 접근성이 불리하다"며 "완공 시점이 일러야 2029년으로 그때까지 시민들은 출퇴근 시간 극심한 교통혼잡을 감내해야 한다"고 말했다.
(중략)
[부산cbs] 김혜민 기자 | 2026-1-12 16:06
"철새도래지 파괴" 부산 대저·엄궁·장낙대교 건설 철회 촉구
환경단체 "엄궁대교 착공 후 큰고니 크게 줄어"
(부산CBS) 김혜민 기자 = 부산 낙동강 하구 철새도래지를 가로지르는 대저·엄궁·장낙대교 건설사업을 두고 환경단체가 부산시를 상대로 사업 계획을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중략)
[KNN] 주우진 기자 | 2025-1-13 8:26
시민단체 대저*엄궁*장낙대교 건설 철회 촉구
낙동강 하구 지키기 전국시민행동은 대저*엄궁*장낙대교 건설이
낙동강 하구 철새도래지 생태 붕괴를 가속화할 것이라며, 건설 철회를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부산시 주장대로 강서구 인구 증가와 교통량 급증을
고려하더라도 3개 교량을 모두 지을 필요가 없고, 을숙도대교 무료화 등으로 대체할 수 있다며 3개 교량
건설은 기후위기를 심화시킬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MBC] 이승엽 기자 | 2025-1-12 16:27
환경단체, "부산 대저·엄궁·장낙대교 건설 철회하라"
낙동강 하구 지키기 전국시민행동은 오늘(12) 기자회견을 열고, "낙동강 하구 철새도래지의 생태계를 훼손하는 대교 건설사업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3개 교량 건설은 생태계 붕괴와 기후 위기를 가속화 할 것"이라며, "부산시는 현재 계획을 철회하고 지역주민과 환경단체의 의견을 수렴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KBS] 전형서 기자 | 2025-1-12 22:14
“대저·엄궁·장낙대교 건설 중단 촉구”
[KBS 부산]낙동강 하구 지키기 전국시민행동은 오늘(12일) 기자회견을 열고 "대저와 엄궁, 장낙대교 등 낙동강 하구 교량 3개 건설사업이 큰고니 핵심 서식지를 갈라놓는다"며 사업 철회와 대안 채택을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최근 현장 검증 결과, 2020년 겨울 큰고니가 가장 많이 관찰된 엄궁대교 예정지에서 개체수가 크게 줄었다"고 주장했습니다.
